티스토리 뷰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드라마 더글로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수많은 유행어와 명장면을 남긴 더글로리 인기, 김은숙 작가, 다시 보기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더글로리
더글로리

 

더글로리 인기

더글로리는 드라마의 대모 김은숙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기 작품이다. 2022년 12월 30일 시작하여 2023년 3월 10일 시즌2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근래 들어 넷플릭스에서 나왔던 드라마로써는 제일 많이 아시아 국가들에서 일등의 자리에 오른 초대박 작품입니다. 송혜교와 김은숙의 2번째 만남으로 수많은 기대를 가지게 했던 작품답게 시즌 1가 대중에게 선보인후 삼일도 되지 않아서 넷플릭스 세계 5위가 되었습니다. 오일째 되던 날에는 수많은 나라에서 상위권에 랭킹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들이 모여 넷플 전나라 6위, 비영권나라를 기준으로는 3위까지 올라갔습니다. 놀랍게도 1월 11일에는 넷플릭스에 기록된 누적시청시간이 총 8248만을 넘는 시간으로 드디어 비영어국가에서 주단위 1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시즌2의 공개 이후에는 꿈에 그리던 월드와이드를 대상으로도 일등이 됩니다. 이런 기록은 이전에 흥행하였던 한국드라마 오징어게임이나 우리 학교를 잇는 대단한 기록입니다. 전 세계적인 사랑과 관심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패러디를 비롯해 예능프로에서 더글로리를 따라 하곤 하였습니다. 백상예술대상에서는 송혜교와 임지연이 각각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청룡에서도 가장 많은 부문에 인기 후보작으로 오르게 되는 영광을 받았습니다.

 

김은숙 작가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대표 드라마 작가 김은숙 작가는 1972년생으로 나이가 많은 편이지만 아직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장르는 신데렐라 스토리로 젊은 여성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 작가 중 한 명입니다. 대부분의 작품이 명장면과 명대사를 하나이상 만들어 예능프로에서 패러디되거나 짧은 동영상 자료화면으로 많이 나오곤 합니다. 파리의 연인에서부터 미스터 선샤인까지 장르가 바뀌어도 변화지 않는 실력파로 많은 배우들의 함께 일하고 싶은 작가 중 한 명입니다. 그녀의 화려한 히트작 중 딱 하나 실패작이 있습니다. '더킹'으로 쓰디쓴 아픔을 맛본 그녀는 2년이라는 긴 시간뒤에 '더글로리'로 돌아왔습니다. 캐릭터구성력이 좋아 대중에게 사랑받기 좋고 흥행도 잘되다 보니 제작진들이 매우 좋아하는 작가이기도 합니다. 역사를 새로 써나가는 작가라는 말이 있을 만큼 대박 난 작품이 많습니다. 이렇게 사랑받는 이유는 오글거리지만 신랄한 대사와 결말을 예측하기 힘든 스토리, 매번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모습에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 작품 더글로리는 이전의 작품과 다르게 복수를 다룬 작품으로 학교폭력피해자와 가해자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섬세한 디렉팅과 대사에서 호흡하는 순간 대사의 어투까지 신경 쓴 덕에, 김은숙 작가의 작품은 모든 대사와 장면이 명장면이다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다시 보기

더글로리 다시 보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오직 온라인 ott 서비스를 통해서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글로리 시즌공개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다시 넷플릭스를 구독하기도 했습니다. 웨이브나 티빙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공식 사이트나 유튜브에서는 미리 보기 또는 배우 인터뷰 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지인들이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계정공유를 통해 더글로리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는 계정공유서비스를 일부국가에서 차단하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아직 한국은 계정공유가 쉽게 가능합니다. 끊임없이 한국에서 새로운 계정공유 방식을 도입할 것이다라는 소문이 있어, ott를 사랑하지만 돈이 없는 이들을 걱정하게 하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아직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신규 정책 도입한다면 그냥 안 보고 다른 스트리밍어플을 이용하겠다는 반발이 심하기 때문으로, 아직 새로운 계정 공유기능의 도입은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주변지인들이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더 늦기 전에 '더글로리'를 다시 보기 하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