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에서 빈곤한 가정에서 태어난 육성재는 우연히 얻은 신비의 도구를 통해 친구와 인생을 바꿉니다. 상세한 줄거리는 드라마 금수저 육성재, 이종원, 정채연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금수저
금수저

 

흙수저 육성재

육성재( 이승찬역)은 편의점 아르바이트에, 택배를 배달하며 공부하였고 돈 버는 일은 다 하였습니다. 황태용의 삶을 부러워하며 그와 인생을 바꾸기 위해 마법의 도구를 썼습니다. 주희를 사랑하지만 돈을 포기할 수 없어서 태용(이종원)의 삶을 선택합니다. 그런 와중 태용은 돈은 없어도 행복한 현재의 가족을 선택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에게 자괴감을 느낍니다. 아버지가 자신을 구하고 죽자, 승찬은 자신의 선택을 슬퍼하며 태용에게 다시 바꾸자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자신의 삶에 행복을 느끼고 있던 태용은 제안을 거절합니다. 이후 태용, 주회와 함께 아버지황현도의 비밀을 알게되고 그 비밀과 나상국 살인사건에 대해 조사합니다. 그 결과 권요한이 아버지 황현도와 인생을 바꾼후에 진짜 아버지를 죽였다는것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그 것을 찍은내용을 가지고 나상국회장이 계속 협박하자 나상국회장마저도 죽인것을 알게됩니다. 승찬은 이 모든사실을 밝히기위해 황현도를 고발합니다. 하지만 승찬의 행동을 주시하고 있던 가짜아버지는 반격합니다. 나상국살인범을 승찬이라고 조작합니다. 결국 승찬은 장문기와 도주하게되고, 그러던중 가짜는 마법의 도구의 마지막규칙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마지막규칙은 기억전이입니다. 마법도구를 사용해 기억을 전이받은후 모든 범죄행위를 밝혀냅니다. 그리고 아버지의 비자금도 기부해버립니다. 화가 난 황현도는 승찬을 다시 죽이려다 실패하고, 승찬과 주희는 모든것을 정리하고 한적한 곳으로 가 평온하게 살기로 마음 먹습니다. 하지만 승찬(육성재)는 메이드에게 독살당해 죽게됩니다.

 

금수저 황태용

금수저 역할의 황태용 (이종원역)은 웹툰을 좋아하는 평범한학생이지만 사실 대기업의 상속자입니다. 승찬에 의해 흙수저가 되지만 오히려 바뀐 인생에 잘 적응해 나갑니다. 첫 번째 교환 이후 자신과 가족을 흙수저라고 하는 승찬에게 '돈 때문에 가족을 버린다면 그건 쓰레기'라고 합니다. 다시 재벌가로 돌아간 1년 후, 다시 흙수저가 됩니다. 긍정적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을 이겨내려고 하지만 생각처럼 잘되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승찬이 남겨놓은 노트를 발견하고, 자신의 진짜 정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할머니를 만나 두 사람이 바뀐 것을 깨닫고 다시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기 위해 수저로 밥을 먹습니다. 하지만 3번째로 밥을 먹기 직전 10년간 함께해 온 가족에 대한 애정 때문에 그냥 이승천으로 살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사실 승찬은 태용을 속이기 위해 수저를 가짜로 바뀌 치기 해뒀었는데 태용이 밥을 먹지 않자 왜 먹지 않냐고 화를 냅니다. 이에 태용은 자신은 현재가 더 좋다며 잘난 집아들 너 나하라고 하며 집으로 돌아옵니다. 이후 본인 아버지도 권요한과 마법의 도구로 교환되었음을 알고 권요한을 몰락시킵니다. 이후 두 사람은 각자 바뀐 삶에서 행복하게 살기로 하지만 권요한이 승찬을 청부살해합니다. 세월이 흘러 평범하게 살아가던 이종원은 겪었던일들을 웹툰으로 그립니다. 그이야기가 대성공을 하게되고 그는 진짜 부자가 됩니다. 이후 권요한이 3년 만에 출소한다는 뉴스를 보면서 나쁜 짓을 저지른 권요한고 오여진은 별다른 대가를 치르지 않았는데, 승찬만 불쌍하게 죽었다고 마법의 도구 할머니를 만나면 따지고 싶다고 합니다. 흙수저가 되었지만 가족의 정을 얻었고, 스스로의 힘으로 성공하게 됩니다. 황태용이 주인공 중가장 행복한 엔딩을 맞이합니다.

 

정채연

정채연(나주희역)은 편의점에 새롭게온 아르바이트생인 줄 알았지만 사실은 UBS 방송국사장의 딸이며 황태용의 약혼녀이다. 자신의 인생을 대신 결정하려는 아버지와 재산을 탐내는 오빠에게 시달리고 있다. 편의점알바를 하며 자신을 잘 챙겨주는 승찬(육성재)에게 반하게 됩니다. 육성재가 이종원과 바뀌고 난 후 왠지 모르게 멋진 태용에게 끌리게 됩니다. 아버지가 갑작스레 돌아가신 후, 육성재와 함께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게 됩니다. 김나영에게 5억을 주는 대신 진실을 알려달라고 하지만 당일 김나영의 교통사고르 당해 죽게 됩니다. 아버지가 죽은 이유를 밝혀내기 위해 pd가 되어 아버지사건과 도신그룹의 비리를 취재하게 됩니다. 이후 승찬과 태용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조사하게 되고 아버지 살인범 서준태가 체포됩니다. 그 후 노인을 만나 신비한 이야기를 듣고 승찬과 태용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아차립니다.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육성재에게 고백하며 원래대로 돌아오라고 합니다. 여러 사건을 거쳐 육성재과 다시 새로운 인생을 살기로 약속하지만 정작 승찬은 요한에게 죽임을 당하고 맙니다. 3년 후. 그녀는 한성훈을 취재하러 갔다가 그가 육성재임을 알게 됩니다. 성훈은 모든 기억을 잊고 있었지만 정채연는 그가 승찬이라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