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군의 태양은 로맨틱호러물입니다. 귀신을 보는 여자가 귀신을 막아주는 남자와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로, 그 과정에 벌어지는 귀신과의 에피소드가 아주 독특합니다. 주군의 태양 홍자매, 공효진 소지섭, 줄거리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주군의 태양
주군의 태양

 

주군의 태양 홍자매

주군의 태양은 홍자매 작품으로 2013년 8월 7일 1화를 시작하여 총 17부작입니다. 주연 (공효진 소지섭), 작가( 홍미란. 홍정은)가 함께하여 여태껏 볼 수 없던 색다른 로맨틱 코미디 호러물이란 새로운 장르를 나타냈습니다. 홍자매의 작품답게 여자주인공이 매우 매력이게 나옵니다. 새로운 '쾌걸춘향'의 한채엉, 엉뚱 발랄한 '마이걸'의 이다해 , 이름 그대로 환장할 거 같은 매력의 '환상의 커플'의 한에슬, 시원시원한 '쾌도 홍길동'의 성유리, 우직한 '최고의. 사랑' 공효진 등과 같이 홍자매작품들은 배우들의 인기의 기반이 되어준 작품이 많습니다. 주군의 태양의 초기에 만들어진 기획서울 바탕으로 호텔델루나가 2019년 제작되었는데 이 작품 역시 여자주인공으로 나온 아이유의 매력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주군의 태양은 로맨킥코미디 호러물인 만큼 귀신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보통의 드라마와 다르게 홍자매작품은 cg를 활용하여 정말 죽은 사람처럼 리얼하게 귀신분장을 하고 나옵니다.

 

공효진 소지섭

두 주인공 공효진과 소지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효진은 태양같이 밝고 사랑스러웠던 태공실에서 귀신 보는 태양이 된 여자를 연기합니다. 귀신을 보는 영매이자 백수. 고등학교 때까지, 그녀는 태양처럼 예쁘고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명문대를 졸업하고 다재다능했던 그녀는 어느 날 산에서 조난사고를 당해 인생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빛나는 태양이 아닙니다. 사고 후 유령을 보게 된 그녀는 잠도 못 자고 술도 못 마십니다. 잠을 자거나 술을 마시면 귀신에게 빙의당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제대로 일도 할 수 없고, 귀신을 피해 다니며 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킹덤 사장 주중원을 만나면서 그녀의 인생은 바뀌게 됩니다. 그의 곁에 있으면 귀신들이 사라집니다. 그는 그녀의 방공호입니다. 소지섭은 차갑고 냉정한 대형쇼핑몰 '킹덤'사장 주중원을 연기합니다. 그의 어린 시절은 인피니트의 엘이 연기하였고 성인역할은 소지섭입니다. 전형적인 츤데레이자 돈을 좋아하는 폭군. 그래서 직원들을 그를 주군이라고 부릅니다. 주중원+폭군. 고등학교시절 사귀던 여자친구와 함께 납치당한 후, 여자친구는 죽고 그는 ptsd증후군이 생겼습니다. 당시 납치법들이 가족들에게 그의 생사를 확인시켜 주는 방법으로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라는 책을 읽게 했습니다. 그 책의 내용은 사람들이 계속 죽어가는 내용으로 이 책을 계속 읽던 그는 그 후 글자를 읽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같이 납치된 여자친구는 범인에게 인질로 잡혀 끌려다니다 결국 사고로 죽게 됩니다. 중원은 희주를 납치법의 공범이라고 생각하는 한편 자신의 눈앞에서 죽은 그녀가 안쓰럽기도 합니다.

 

줄거리

드라마는 태공실과 주중원의 만남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귀신을 보게 된 이후로부터 불안에 시달리던 공실은 중원을 만지면 귀신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의 옆에 있다면 평범하게 살 수 있습니다. 유령에게 시달리던 그녀는 주군에게 옆에 있게만 해달라고 하고, 주군은 공실이 죽은 차희주를 볼 수 있다면 납치 당시 잃어버린 100억 목걸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녀를 곁에 둡니다. 매회 귀신들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두 사람은 그들 사연을 해결해 주면서 가까워지게 됩니다. 1화. 고시원 404호의 할머니는 주워온 서랍장과 함께 온 귀신으로, 통장을 아들에게 전해 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할머니의 장례식장까지 찾아가 전해주며 유언도 함께 전달해 주지만 아들은 변하지 않습니다. 2화. 눈치 없는 이은설 함께 어울리던 친구들에게 은근히 따돌림당하고 있지만, 본인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험담을 듣고 혼자 집으로 가던 길에 자동차에 치여 죽게 됩니다. 그 후, 친구들은 죽은 그녀로부터 문자메시지를 받게 되고, 그들은 불안과 공포에 떨며 죽은 은설이 자신들을 원망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자는 은설이 보낸 것이 아니라, 사고 당시 근처에 있던 또 다른 친구가 문자를 보냈던 것으로 정작 착한 은설은 친구들을 원망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친구들 때문에 사고가 난 것도 아니고 , 서로 싸우지 않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한 후 성불한다. 3화. 매점주인 아내로 부잣집 외동딸인 최윤희는 자신을 죽이려는 남편을 피해 도망치다가 사고로 죽었습니다. 주말에 등산도 같이 가고 잘 챙겨주는 다정한 남편인 것 같았지만, 실상은 그녀를 사고사로 죽이기 위해 등산을 가자고 한 것이었습니다. 이를 알아차린 그녀가 남편으로부터 도망치다 사고사를 당하였고, 이제 남은 것은 그녀의 어머니뿐. 남편은 장모님만 죽으면 모든 재산이 자신의 것이라 생각하고 윤희를 처리했던 것처럼 장모님을 죽이려고 합니다. 여러 귀신들과의 에피소드를 거치며 가까워지게 된 두 사람은 긴 헤어짐 끝에 다시 만나게 되고 이 드라마는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더 자세한 줄거리와 영상은 sbs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